본문 바로가기

Travel

[제주항공] 리프레쉬 포인트 구매,사용,환불


24년 봄 제주항공 특가로 홍콩 여행을 예약했는데,
수화물이 없는 FLY 특가로 예약을 하고나서
한명은 위탁수화물 추가를 위해 리프레쉬 포인트로
위탁수화물 구매한 이력임


기존에 25,000포인트 가량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전 제주항공 탑승과 이벤트로 모은 것)
제주항공 부가서비스 이용을 위한 포인트 사용시에
포인트+현금/카드 복합결제가 불가능해서
포인트 추가 구매 후 기존 보유분 + 구매분 사용후
잔여 포인트를 환불할 계획임

포인트 구매는 10,000P 단위로 됨
1,000P 단위가 아닌것이 아쉽다

포인트 구매는 어렵지 않으니 생략하고
나의 예약> 구매하고자 하는 여정 선택>
부가서비스 구매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일반 결제 Or 포인트 결제 선택 가능함




포인트 결제 선택> 가는편 추가 위탁수화물 선택> 오는편 추가 위탁수화물 선택> 결제하기 선택



결제하기를 누르면 부가서비스 구매, 환불 규정이 나옴

■ 부가서비스 구매, 환불 규정
- 구매, 환불 규정
.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구매하신 경우. 여정 변경 또는 취소 시 반드시 구매하신 부가서비스를 먼저 취소하셔야 합니다.
. 항공권과 부가서비스 결제방법이 상이한 경우, 취소 위약금 제외 후최초 결제방법으로 일괄 환불됩니다.
. 해당 환불 방법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문의 부탁드립니다.
.적용서비스 : 좌석+수하물 세트, 사전 수하물, 스포츠용품 위탁 수수료, 사전 좌석 구매

- 좌석, 수화물은 출발 24시간 전까지 취소가능
- 기내식, 자전거 캐링백은 출발 72시간 전까지 취소가능


구매하는 편, 수화물 무게, 필요포인트 재확인 후 결제하기 선택


여러번 물어봄
내 포인트 현황 확인하고 결제 후 잔여 포인트도 확인


다 넘어가면 구매 완료가 뜨고,
카톡으로 부가서비스 구매 내역 알림이 옴


그다음은 잔여 리프레쉬 포인트 환불 하려고 진행

마이페이지> 리프레시 포인트>포인트 조회 클릭

포인트 조회> 구매 클릭> 잔액환불 클릭

포인트 잔액환불은 아래 내용으로 안내되는데...

■ 환불 유의사항
- 포인트 환불 신청 시, 처음 구매한 포인트의 60%를 사용한 경우에만 남은 포인트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환불신청 시 별도 수수료는 없습니다.
- 환불 신청 후 10일 이내 본인이 지정한 본인계좌로 입금됩니다.

위 안내에는 바로 본인 계좌에 넣어주는것 같지만,
환불 유의사항을 보니 신용카드로 구매한 경우 1년이 지나야 계좌이체로 환불 되는듯 함


■환불 유의사항
- 구매 포인트사용후 남은 포인트를 환불할 때 각 구매 포인트별 남은 포인트를 합산하여 환불을 신청할 수 없으며, 각 건별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구매 및 환불 신청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신청 방법: [리프레시 포인트 > 포인트 조회 > 포인트 잔액환불]
- 포인트 부분 환불 시,원래 거래일로부터 카드결제는 1년, 계좌이체는 60일 이내에 요청한 경우 최초 결제수단으로 환불 처리되며 기간이 지난 경우 계좌이체로 환불됩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각 카드사의 결제제한 정책에 따라 건당 결제한도가 다를수 있으며, 상세사항은 카드사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더 진행 안하고 고객센터 문의후 카드 부분취소 말고 계좌이체로 환불이 가능할지 확인할 예정임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어트] 그래비티 서울 판교  (1) 2024.04.19